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한국 입국 시, 해외 직구, 참기름 면세한도 총정리

뉴욕맨 2023. 6. 19. 16:18

 

 

 

 

 

 

 

 

 

 

한국 입국 시, 해외 직구, 참기름 면세한도를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하여 다음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 입국 시, 해외 직구, 참기름 면세한도 총정리

 

 

 

 

 

 

 

오늘 포스팅은 한국 입국 시, 해외 직구, 참기름 면세한도에 대한 정보입니다.

 

 

간이통관의 의미와 간이통관절차를 적용 받는 물품, 간이통관을 하는 이유를 다음과 같습니다.

 

간이통관은 해외에서 개인적으로 구매한 소액 물품에 대해 간편한 통관 절차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개인 소비를 목적으로 하는 물품들에 대해 적용됩니다. 간이통관은 일반적인 통관 절차에 비해 단순하고 간소화되어 있어 개인 소비자들이 직접 물품을 수입하는 데에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간이통관절차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주문 및 구매: 개인이 해외 온라인 쇼핑이나 해외 여행 시 제품 구매 등을 통해 물품을 주문하고 구매합니다.

 

운송 수단 선택: 구매한 물품은 국제 운송 수단을 통해 국내로 운송됩니다. 이때, 개인이 직접 물품을 수입하므로 개인 운송 수단(개인 소유 차량, 개인 항공 수송 등)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관 신고: 국내로 운송된 물품은 개인이 직접 통관 신고를 합니다. 간이통관은 일반적으로 신고서류 및 관련 서류의 양이 적어 통관 신고가 간편하게 이루어집니다.

 

관세 및 부가세 납부: 통관 과정에서 해당 물품에 대한 관세와 부가세를 계산하고 납부합니다. 간이통관의 경우, 소액 물품에 대해서는 관부가세 면제 기준이 적용될 수 있으며, 면제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관세 및 부가세가 부과됩니다.

 

간이통관을 적용 받는 물품은 주로 소액이거나 개인 소비를 목적으로 하는 상품들입니다. 이에는 의류, 화장품, 전자제품, 가전제품, 액세서리, 건강기능식품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인이 자주 사용하고 소비하는 상품들이 간이통관의 대상이 됩니다.

 

 

간이통관을 선택하는 이유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간편한 절차: 간이통관은 일반적인 통관 절차에 비해 단순하고 간소화되어 있습니다. 관세청이 요구하는 서류와 절차가 간소화되어 있으므로 개인 소비자들이 직접 통관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 절약: 간이통관은 통관 절차가 간소화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빠른 시간 내에 물품을 수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용 절감: 일반적으로 간이통관의 관세 및 부가세 비율은 일반 통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따라서 소액 물품의 경우 간이통관을 선택함으로써 관세 및 부가세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개인 소비 용도: 간이통관은 주로 개인 소비를 목적으로 하는 물품에 적용됩니다. 개인이 직접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해외 제품에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이통관은 개인 소비자들이 해외에서 다양한 제품을 손쉽게 구매하고 수입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입니다. 그러나 정확한 관세 및 통관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주기적으로 최신 정보를 확인하여 통관 과정을 원활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한국 입국 시, 해외 직구, 참기름 면세한도는 가장 최신 정보를 포스팅 작성 시점에서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한국 입국 시, 해외 직구, 참기름 면세한도는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포스팅 작성 시점 이후 제 포스팅을 확인하시는 분은 내용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도 있음을 미리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포스팅 작성일 기준에서의 한국 입국 시, 해외 직구, 참기름 면세한도를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 입국 시, 해외 직구, 참기름 면세한도와 함께 읽으면 좋을 포스팅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모아봤습니다. 함께 읽으면 반드시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라 생각이 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 작성하는 법

 

여행자 휴대품 면세 한도 총정리

 

여행자 휴대품 주류() 면세 한도 총정리

 

여행자 휴대품 담배 면세 한도 총정리

 

한국 입국 시 면세 한도 총정리

 

면세점에서 구매한 액체류 면세품 기내 반입 가능 여부 총정리

 

한국 입국 면세 한도 자진 신고 혜택 총정리

 

한국 입국 향수 면세 한도 총정리

 

한국 입국 담배 면세 한도 총정리

 

한국 입국 농산물, 수산물 면세한도 총정리

 

간이통관절차, 해외 직구 물품의 자가 사용 인정 기준 총정리

 

 

 

 

 

 

 

 

 

 

한국 입국 시, 해외 직구, 참기름 면세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 입국 시, 해외 직구, 참기름 면세한도 총정리

 

 

 

 

 

 

 

 

한국 입국 시, 해외 직구, 참기름 면세한도, 수량, 개수, 금액

 

 

한국 입국 시 해외 직구와 참기름에 대한 면세한도, 수량, 개수,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면세통관범위(자가사용 인정기준): 한국 입국 시 해외 직구로 구매한 물품 및 참기름에 대한 면세통관범위(자가사용 인정기준)는 다양한 품목에 따라 상이합니다.

 

농림산물: 참기름, 참깨, , 고사리, 버섯, 더덕은 각각 5kg까지 면세 통관 가능합니다. 하지만 면세통관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해당 품목은 요건확인대상이 되며, 식물방역법, 가축전염병예방법, 수산동물질병관리법에 따라 허가 및 요건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호두: 5kg까지 면세입니다.

: 1kg까지 면세입니다.

, 돼지고기: 10kg까지 면세입니다.

육포: 5kg까지 면세입니다.

수산물 및 기타: 각각 5kg까지 면세입니다.

한약재: 인삼(수삼, 백삼, 홍삼 등)은 합계 300g까지 면세입니다. 녹용은 검역 후 500g까지 면세범위에 포함되며, 초과하는 경우 과세됩니다. 또한 상황버섯은 300g까지 면세이며, 녹용은 검역 후 150g까지 면세입니다. 기타 한약재는 각각 3kg까지 면세입니다.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은 총 6병까지 면세 통관 가능합니다. 면세통관범위 내의 경우에는 요건확인 면제되지만, CITES규제물품(: 사향 등)이나 의약품안전처장의 수입불허나 유해통보를 받은 품목, 외포장상 성분표시가 불명확한 물품, 에페드린, 놀에페드린, 슈도에페드린, 에르고타민, 에르고메트린 함유 단일완제의약품은 요건확인대상입니다. 면세통관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도 환자의 질병치료를 위해 의사의 소견서 등에 의거하여 타당한 범위 내에서 요건확인 면제될 수 있습니다.

 

의약품: 6병까지 면세입니다. 6병을 초과하는 경우 의약품 용법상 3개월 복용량까지 면세됩니다.

 

생약(한약) 및 제제: 모발재생제는 100ml 병을 2병까지, 제조환은 8g×20병까지, 다편환 및 인삼봉황은 10T×3갑까지, 소염제는 50T×3병까지, 구심환은 400T×3병까지, 소갈환은 30T×3병까지, 활락환 및 삼편환은 각각 10알까지, 백봉환 및 우황청심환은 각각 30알까지 면세입니다. 그 외 성분미상의 보신제인 十全大補湯, 蛇粉, 鹿胎暠, 秋風透骨丸, 朱砂, 虎骨, 雜骨, 熊膽, 熊膽粉, 雜膽, 海狗腎, 鹿腎, 麝香, 男寶, 女寶, 春寶, 靑春寶, 强力春寶 등은 약사법에 따라 면세 대상이 아닙니다.

 

마약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 芬氣拉明片, 鹽酸安非拉同片, 히로뽕, 阿片, 大麻草 등은 마약류로 분류되어 입국 시 통관이 제한됩니다.

 

야생동물관련 제품: 호피, 야생동물 가죽 및 박제품은 CITES규제대상으로 면세 대상이 아닙니다.

 

기호물품: 주류는 1(1L 이하)까지 면세입니다. , 물품 가격이 미화 150불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과세 대상입니다. 주류는 미화 150불 이하라도 주세 및 교육세가 과세됩니다. 궐련은 200개비, 엽궐련은 50개비까지 면세입니다.

 

전자담배 및 기타담배: 니코틴용액은 20ml까지 면세이며, 기타담배는 250g까지 면세입니다.

 

향수: 60ml까지 면세입니다.

 

기타: 기타 자가사용물품의 인정은 세관장이 판단하여 통관허용됩니다. 세관장 확인대상물품의 경우, 해당 법령에 따라 규정이 적용됩니다.

 

위의 내용은 2015 3 9일 기준의 소액물품의 자가사용 인정기준을 참고한 것입니다. 입국 시에는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관련 규정 및 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한국 입국 시, 해외 직구, 참기름 면세한도는 가장 최신 정보를 포스팅 작성 시점에서 확인하고 정리하였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향후 사정에 따라 한국 입국 시, 해외 직구, 참기름 면세한도는 변할 수 있으니 해당 포스팅은 참고용으로 보시고 가장 최신 정보는 대한민국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