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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 완벽정리

뉴욕맨 2023. 12. 1. 16:24

 

 

 

 

 

 

 

 

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를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하여 다음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 완벽정리

 

 

 

 

 

 

 

 

오늘 포스팅은 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를 자세히 정리하고 있습니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끔은 예상치 못한 일정 변경이나 뜻하지 않은 상황에 직면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버스 승차권을 예매했는데 취소하거나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버스 승차권 취소, 환불, 그리고 배상과 관련된 정보는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오늘 이 포스팅에서는 버스 승차권 예매와 관련된 여러 가지 질문에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예상치 못한 일정 변동, 긴급 상황, 또는 그냥 계획 변경이 있을 때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고 여행 계획을 유연하게 조정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합시다. 이제 버스 승차권 예매와 관련된 주요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는 가장 최신 정보를 포스팅 작성 시점에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는 향후 사정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하고 있는 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 정보는 항공사 홈페이지와 인천공항 홈페이지 정보를 참고하여 정리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에 대한 정보는 포스팅 본문에 남긴 항공사 홈페이지 및 인천공항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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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는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 완벽정리

 

 

 

 

 

 

 

 

 

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버스 승차권 구입 방법에 관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버스 승차권 예매 방법:

   - 버스를 이용하려는 여행자는 다음의 방법으로 버스 승차권을 예매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터미널의 매표소에서 직접 구매.

     - 고속버스 통합예매:

       - 홈페이지: [고속버스 통합예매 홈페이지](http://www.kobus.co.kr/)

       - 고객센터 ☎ 1644-9030

     - 시외버스 통합예매:

       - 홈페이지: [시외버스 통합예매 홈페이지](https://txbus.t-money.co.kr/)

       - 고객센터 ☎ 1644-3070

 

2. 부가 운임:

   - 일부 상황에서 승차 구간의 기준 운임의 10배 이내에 해당하는 부가 운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고속버스 운송약관"에 근거합니다(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제19조 제2).

 

3. 부정 사용 및 유효하지 않은 승차권:

   - 아래의 경우, 부정 사용 또는 유효하지 않은 승차권을 소지한 승객에게 관련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 승차권을 소지하지 않았거나 환승정류소에서 승차권을 변경하지 않고 승차한 경우.

     - 승차권의 위조, 표시 변조, 훼손 등으로 유효하지 않은 승차권을 소지한 경우.

     - 그 밖의 승차권, 할인증 등을 부정 사용하였을 때와 승차권의 제시를 거부한 경우.

 

 

 

 

 

 

 

 

여객의 사정에 따라 사용하지 않은 승차권을 취소하는 경우

유형 수수료
• 예매 당일 또는 지정차 출발 2일 전까지 없음
• 지정차 출발 1일 전부터 출발 1시간 전까지 승차권 요금의 5%
• 지정차 출발 1시간 이내부터 출발 직전까지 승차권 요금의 10%
• 지정차 출발 후 목적지 도착예정시간까지 승차권 요금의 30%
• 지정차 출발 후 도착예정시간이 지난 경우 승차권 요금의 100%
• 당일 출발하는 지정차의 승차권을 발행한 경우  
 -승차권 발행 시점 기준 1시간 이내 없음
 -승차권 발행 시점 기준 1시간 이후부터 지정차 출발 1시간 이전까지 승차권 요금의 5%
 -승차권 발행 시점 기준 1시간 이후부터 지정차 출발 1시간 이내까지 승차권 요금의 10%
• 다만, 모바일 앱에서의 시간 변경은 지정 차량의 출발일에 한하여 지정 차량 출발 1시간 이전까지 1회만 가능하며 이 경우 수수료를 공제하지 않을 수 있음

 

여객이 승차권을 취소하는 경우와 관련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여객의 사정에 따라 사용하지 않은 승차권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 수수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예매 당일 또는 지정차 출발 2일 전까지 취소: 수수료 없음

- 지정차 출발 1일 전부터 출발 1시간 전까지 취소: 승차권 요금의 5% 수수료

- 지정차 출발 1시간 이내부터 출발 직전까지 취소: 승차권 요금의 10% 수수료

- 지정차 출발 후 목적지 도착예정시간까지 취소: 승차권 요금의 30% 수수료

- 지정차 출발 후 도착예정시간이 지난 경우 취소: 승차권 요금의 100% 수수료

- 당일 출발하는 지정차의 승차권을 발행한 경우:

  - 승차권 발행 시점 기준 1시간 이내 취소: 수수료 없음

  - 승차권 발행 시점 기준 1시간 이후부터 지정차 출발 1시간 이전까지 취소: 승차권 요금의 5% 수수료

  - 승차권 발행 시점 기준 1시간 이후부터 지정차 출발 1시간 이내까지 취소: 승차권 요금의 10% 수수료

 

2. 모바일 앱을 통한 승차권 시간 변경:

   - 모바일 앱에서 승차권 시간을 변경하는 경우, 출발일에 한하여 지정 차량 출발 1시간 이전까지 1회만 가능하며, 이 경우 수수료를 공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객의 승차권 취소 및 환불에 관한 상세 사항은 "고속버스 운송약관" 및 해당 버스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여객의 사정에 따라 인터넷 또는 ARS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유형 수수료
• 예매 당일 또는 지정차 출발 2일 전까지 없음
• 지정차 출발 1일 전부터 출발 1시간 전까지 예약 요금의 5%
• 지정차 출발 1시간 이내부터 출발 직전까지 예약 요금의 10%
• 예약을 취소하지 않고 지정차 출발 시간이 지났을 경우 예약 요금의 30%
• 당일 출발하는 지정차를 예약한 경우  
 -예약 시점 기준 1시간 이내 없음
 -예약 시점 기준 1시간 이후부터 지정차 출발 1시간 이전까지 예약 요금의 5%
 -예약 시점 기준 1시간 이후부터 지정차 출발 1시간 이내까지 예약 요금의 10%

 

여객의 사정에 따라 인터넷 또는 ARS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와 관련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여객의 사정에 따라 인터넷 또는 ARS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 수수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예매 당일 또는 지정차 출발 2일 전까지 취소: 수수료 없음

- 지정차 출발 1일 전부터 출발 1시간 전까지 취소: 예약 요금의 5% 수수료

- 지정차 출발 1시간 이내부터 출발 직전까지 취소: 예약 요금의 10% 수수료

- 예약을 취소하지 않고 지정차 출발 시간이 지났을 경우: 예약 요금의 30% 수수료

- 당일 출발하는 지정차를 예약한 경우:

  - 예약 시점 기준 1시간 이내 취소: 수수료 없음

  - 예약 시점 기준 1시간 이후부터 지정차 출발 1시간 이전까지 취소: 예약 요금의 5% 수수료

 

여객의 예약 취소 및 환불에 관한 상세 사항은 해당 예약 홈페이지 및 "고속버스 운송약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운송사업자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운송사업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버스 운행이 취소 또는 지연된 경우에는 다음의 기준에 따라 승차권 운임요금의 환불·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고속버스 운송약관」 제15조제4).

유형 환불 및 배상기준
• 운송 불이행  
 -출발 전 운행 취소 운임환급 및 운임의 20% 배상
 -운송도중 고장이나 교통사고 등 인하여 수송 미완수 운임환급 및 운임의 20% 배상
• 전산 장애 등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여객이 지정차를 탑승하지 못하게 된 경우 운임환급 및 운임의 20% 배상
• 운송 지연  
 -예상소요시간의 50% 이상 지연 운임환급 및 운임의 20% 배상
 -예상소요시간의 100% 이상 지연 운임환급 및 운임의 40% 배상

 

운송사업자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승차권 운임요금의 환불 및 배상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운송 불이행:

   - 출발 전 운행이 취소된 경우: 운임환급 및 운임의 20% 배상

   - 운송 도중 고장이나 교통사고 등으로 수송 미완수된 경우: 운임환급 및 운임의 20% 배상

 

2. 전산 장애 등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여객이 지정차를 탑승하지 못하게 된 경우: 운임환급 및 운임의 20% 배상

 

3. 운송 지연:

   - 예상 소요시간의 50% 이상 지연된 경우: 운임환급 및 운임의 20% 배상

   - 예상 소요시간의 100% 이상 지연된 경우: 운임환급 및 운임의 40% 배상

 

여객이 이러한 상황에 직면하거나 승차권 운임요금 환불 및 배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속버스 운송약관"을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에 관한 FAQ를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알려드린 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 이해에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

 

 

1. Q: 승차권 예매를 취소하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한가요?

  

   A: 승차권 예매 취소 조건은 출발 시간과 예매 시점에 따라 다르며, 출발 1시간 이내부터는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2. Q: 승차권 예매를 취소할 때 수수료는 어떻게 부과되나요?

  

   A: 수수료는 출발 1시간 이내부터 출발 직전까지 예매한 승차권 요금의 일부로 부과되며, 조기 취소 시 수수료가 적게 발생합니다.

 

3. Q: 예약한 승차권을 취소하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한가요?

  

   A: 예약 취소 조건은 출발 시간과 예약 시점에 따라 다르며, 출발 1시간 이내부터는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4. Q: 승차권 예매 취소 시 수수료를 어떻게 지불하나요?

  

   A: 취소 수수료는 일반적으로 예매 시 사용한 결제 수단으로 환불됩니다.

 

5. Q: 승차권 취소를 요청하려면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하나요?

  

   A: 취소 절차는 운송사 또는 예매 플랫폼에서 제시하는 지침에 따라 진행됩니다.

 

6. Q: 승차권 취소에 대한 신청 기한은 어떻게 되나요?

  

   A: 취소 신청 기한은 출발 시간 이전에 다른 기준에 따라 다릅니다.

 

7. Q: 승차권 환불은 언제 이루어지나요?

  

   A: 승차권 환불은 취소 신청 후 일정한 처리 시간을 거쳐 처리됩니다.

 

8. Q: 버스 운행이 취소되었을 때 승차권 요금은 환불되나요?

  

   A: 버스 운행이 취소된 경우 승차권 요금이 환불되며 추가로 배상금도 지급될 수 있습니다.

 

9. Q: 승차권 예매를 변경하거나 다른 버스로 환승할 수 있나요?

  

   A: 일부 상황에서는 승차권 변경 또는 환승이 가능하나, 조건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0. Q: 운송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지연 또는 불이행의 경우 어떤 조치가 취해지나요?

   

    A: 운송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승차권 환불 및 배상 조건에 따라 환불 및 배상이 이루어집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는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각 항공사 홈페이지와 인천공항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정리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향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또는 항공사 및 공항 사정에 따라 해당 정보는 변할 수 있으니 제가 작성한 포스팅 내용은 반드시 참고용으로만 보기 바랍니다. 가장 최신 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 정보는 아래 항공사 홈페이지 및 인천공항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버스승차권 취소, 환불, 배상 수수료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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